회사소개

연혁

한국리서치의 역사는 우리나라 마케팅 · 여론조사의 역사입니다.


39년간의 성장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수 없이 많은 시련 속에서도 한국리서치는 오랜 시간 꾸준히 성장해올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함께 해주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미래의 성장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성장그래프 이미지


연혁

한국리서치의 발자취입니다.

  • 2010s
  • 2000s
  • 1990s
  • 창립~1980s
2016년
  •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고용노동부)
  • 이노베이션 조사사업부, 사업8부 신설
  • 창립 38주년 고객세미나 “소비자 교감을 위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2015년
  •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여성가족부)
  •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포츈 Korea, 잡플래닛)
  • 정재선 사장 취임
  • 전문면접원의 날 행사 개최
2014년
  • MS 패널 (Access Panel) 119 만 명 확보
  • MobileCX™ App. (스마트폰을 이용한 현장조사, 정성조사) 시작
2012년
  • Envirosell 업무 제휴
2009년
  • PQI (Project Quality Improvement) 시스템 가동
  • 한국리서치 개발 CAS (Computer Aided Survey) 시스템을 정부기관이 도입: 국정홍보처(2008) 질병관리본부, 보건사회연구원(2009)
2008년
  • 창립 30주년 기념 전 직원 백두산 등정
  • 매출액 430억 돌파
2006년
  • 기획조사본부와 여론조사본부 승격
  • H-DAS 조사분석 Software 개발 및 고객제공
  • 회사의 목표 초과 이윤 전액을 사원에게 배분하기 시작
2004년
  • AcNielsen의 주식 전량 인수
  • 합자법인 종결
  • 한국인 이사회 개시
2003년
  • 매출액 200억원 도달
  • 논현동 H-Tower 로 사무실 이전
  • 창립 25주년 기념책자 “오늘이 과거를 다시 창조한다” 발간
2001년
  • 품질과 비용 점검 소프트웨어인 H-Proman 가동
2000년
  • 국내 최초 access-panel 구축 시작
1999년
  • 매출액 100억원 돌파
  • Time Sheet의 전산화
  • 여론조사팀을 부서로 확장
1998년
  • 국내 조사업계 역사상 최다 표본 최대 규모(20억원) 프로젝트 수행 EDS(Every Dealer Survey, 코카콜라)
1995년
  • AcNielsen-SRG와 합자 법인으로 변경
  • 매출액 50억원
1993년
  • 소매점 판매량 조사 사업 개시
  • 매출액 40억 원
1990년
  • 국내 최초 People Meter 방법을 이용한 TV시청율 조사, SBS와 계약, 시험 자료 제공
1989년
  • SRG(30%) 와 합자법인으로 변경
  • 매출액 20억원
  • 지방 실사사무소 개설
  • 담배 소매인덱스 시작
1988년
  • 창립 10주년
  • 주식회사로 변경
  • 국내 최초 인쇄 매체 열독율 조사
  • Media Index 시작
1987년
  • 기획조사 업무 개시
  • 국내 최초 Retail Census 시작
  • 국내 최초 Diary방법으로 TV시청율 조사 시작
1982년
  • 국내 최초 집단토의실 설치
  • 매출액 1억원
1979년
  • 일본 ADR 과 업무제휴 계약
  • 국내 최초 자동차 수요예측조사
1978년
  • 창립, 마케팅조사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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