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 글로벌 UX 컨퍼런스 ‘UXMC 2025’서 ‘Best Physical Product Testing Award’ 수상
종합 시장조사 기업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본부는 글로벌 최대 UX(사용자 경험) 리서치 네트워크인 ‘UX 얼라이언스(UXalliance)’의 한국 대표로 인도 벵갈루루에서 개최된 ‘UX Masterclass 2025 (UXMC 2025)’에 참가, 실물 기기에 대한 테스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에게 수여하는 ‘Best Physical Product Testing Award’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UX 얼라이언스가 주최하는 'UXMC 2025'는 "불확실성 탐색: UX 리서치의 미래(Navigating Uncertainty: The Future of UX Research)"를 주제로 지난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열렸다. 이 행사는 전 세계 UX 리더들이 모여 최신 연구 방법론과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다.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의 강덕용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의 UX 리서치 역량을 글로벌 리더들에게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며, “축적된 해외 현지 사용성 조사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가 시너지를 낸 결과”라고 설명하였다. “앞으로도 UX 얼라이언스의 유일한 한국 대표 파트너로서, 글로벌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최고의 리서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UX 얼라이언스 어워드 심사 관계자는 "한국리서치는 UX 얼라이언스 네트워크 내에서도 최고 수준의 리서치 역량을 보유한 핵심 파트너사"라며, "이번 수상 사례는 복잡한 가전 제품의 사용자 경험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모범적인 케이스로, 글로벌 파트너사들에게도 훌륭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는 향후에도 UX 얼라이언스 파트너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UX 리서치 방법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본부는 이번 UXMC를 통해 32개 주요 국가의 UX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휴리스틱 전문가 풀(Global Heuristic Expert Pool)’을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통해 3일 이내에 32개국 대표 도시에서 신속한 휴리스틱 진단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전문 서비스를 내년부터 본격 론칭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