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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속의 여론

여론의 현상으로 민심의 흐름을 추적하는 한국리서치의 심층조사 결과 보고서

미닝 아웃 소비자의 특징, 사회기관 역할수행평가
148
21. 9월
2021-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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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속의 여론 제 14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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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8

[기획] 미닝 아웃 소비자의 특징, 그리고 불매 운동에 미치는 영향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소비 행위를 뜻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은 대한민국, 그중에서도 특히 MZ세대의 소비 행태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자리잡았다. 미닝 아웃을 하는 사람들의 특징, 그리고 미닝 아웃이 소비자의 가장 적극적인 주권 행사 방식인 불매 운동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주목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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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8

[코로나19] 41차 인식조사(2021년 9월 2주차)

지역사회 확산 지연, 건강피해 최소화 등 완화 전략으로 가야 한다는 응답이 확진자 발견, 접촉자 격리 등 차단 중심 전략으로 가야 한다는 응답을 앞섰다. 이는 본 조사 이래 처음이다. 4차 유행이 이어지고 강도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도 시행되고 있으나, 외부활동 경험은 오히려 소폭 상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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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8

[사회기관 역할수행평가 - 2021년 9월 2주차] 정당, 언론사, 종교기관에 대한 평가 낮아

지난 3월 조사결과와 비교했을 때, 의료기관, 대기업이 자신의 역할을 잘 하고 있다는 응답이 상승하였다. 반면 고등교육기관, 시민사회단체, 언론사에 대한 평가는 하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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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8

[사회지표] 운전습관 및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

음주운전, 졸음운전, 운전석 안전벨트 미착용, 자동차보험 미가입 상태로 운전 등은 '절대 하면 안 된다'는 응답이 80%를 넘어 사회적 합의가 형성되어 있음이 확인되었다. 반면 뒷좌석 안전벨트 미착용과 고속도로 과속을 '절대 하면 안 된다'는 응답은 다소 낮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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