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마케팅조사

다양한 분야의 조사 전문가들이 고객의 파트너로서 진실된 조사를 진행합니다.

전략
트렌드 센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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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트렌드 센싱

트렌드 리서치는 미래 사회를 STEEP 관점에서 파악한 후 5~10년 후의 Mega Trend를 예측하고, 이 Mega Trend 속에서의 소비자 Life Style은 어떠한 양상으로 변화할 것인지 예측하는 것을 말하며 트렌드 리서치를 통해서 소비자가 원하는 Future Life Context와 각 세대별 Life Needs 및 Key Value를 탐색하여, 미래 정부와 기업이 발전시켜야 할 새로운 기회 영역을 발굴하고 향후 국가와 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미래 도전과제를 도출하게 됩니다.

한편 트렌드가 움직이는 원리와 방향에 대한 직관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특정 Trend에 Focus되지 않고 전체적인 Trend의 개연성을 파악하면서 Trend 읽기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한국리서치의 트렌드 리서치는 Micro, Macro, Mega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조망하고 정리하여 구체적인 미래 사용자 경험 시나리오를 제시합니다.

지난 20년간 한국리서치는 국내 최정상급 고객사와 함께 중장기 미래 전망을 위한 전문 트렌드 리서치를 매년 20건 이상 진행해왔으며, 이를 위해 국내외 유수의 트렌드 연구소와의 제휴는 물론 글로벌 구루급 자문 Pool, 업계 실무자 Pool, 인플루언서 Pool을 확보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트렌드 센싱
시장기회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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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시장기회 도출

고객을 '초'세분화해야 비로소 정확한 타겟 고객이 보인다!
기존의 Macro Segmentation으로는 여러 부류의 소비자 특성이 섞이면서 대중적인 소비자 시장 外 특정 소비자 층으로 이루어진 시장의 기회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Micro Segmentation을 더해 기존의 버려지거나, 나타나지 않았던 Niche Segment들의 의미를 찾아서 대중 시장의 기회와 더불어 특정 소비자 층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유의미한 시장의 기회를 탐색하고 도출합니다.

이 주제 분야에서는 초 세분화된 특정 타겟 고객들의 정의 및 니즈 발굴, 커뮤니케이션 속성/이미지 및 메시지 발굴, 경험 및 터치포인트의 진단과 최적화 같은 상세 이슈들에 대한 인사이트와 실행 방안을 제공합니다.

시장 기회 도출
신규시장 진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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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신규시장 진입 전략

새로운 시장(New market)이나 세그먼트(New segment)에 진입하는 것은 신제품 개발과 더불어 가장 기본적인 성장 방법의 하나입니다.

신규 시장/세그먼트 진입 전략은 나의 제품 및 서비스로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의 특징 및 트렌드를 이해하고, 시장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여 의사 결정을 내리며,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및 방안을 도출합니다.

신규 시장/세그먼트 진입 전략은 국가 정보 및 시장 정보에 관한 2차 자료, 해당 제품 및 서비스 관련 트렌드와 시장 및 채널 구조 관련 전문가 인사이트, 소비자에 대한 정량 및 정성 인사이트를 통합하여 구성합니다.

신규시장 진입 전략
브랜드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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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브랜드 전략

브랜드를 정립하고 그것을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확고히 심어주기 위한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실행의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

브랜드 타겟 고객의 정의 및 니즈 발굴, 차별적 포지셔닝의 진단 및 도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속성/이미지 및 메시지 발굴, 브랜드 경험 및 터치포인트의 진단과 최적화 같은 상세 이슈들에 대한 인사이트와 실행 방안을 제공합니다.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미디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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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커뮤니케이션 전략, 미디어 전략

한국리서치는 브랜드별 시장 환경과 브랜드 포지션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전략, 그리고 효율적인 광고비 비용 수준에 대한 의사결정을 위한 모델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마케팅 및 광고비 사용의 효과에 대한 RoAs분석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략, 미디어 전략
광고시안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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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광고시안 평가

제작한 광고를 실제로 집행하기 전에, 광고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이 없는지를 진단합니다.

이 주제 분야에서는 광고 시안의 주목도, 선호도 및 이유, 광고 주요 속성 평가, 광고 메시지 평가 등을 시행하고, 궁극적으로 광고가 목표로 하고 있는 제품 판매 자극이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의 역할을 좀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 방향을 도출합니다.

광고 시안 주목도 진단(경쟁사 및 타 제품군 광고 속에서 자사 광고 시안의 주목도 진단)

광고 시안 주목도 진단(경쟁사 및 타 제품군 광고 속에서 자사 광고 시안의 주목도 진단)

광고 시안 브랜드 정인지율 진단

광고 시안 브랜드 정인지율 진단

광고 속성 진단

광고 속성 진단

광고 시안이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광고 시안이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광고 사전 진단 프로세스

광고 사전 진단 프로세스

광고효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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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광고효과 평가

집행하고 있는 광고의 효과를 점검하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진단하고, 향후 광고 제작 방향을 지원합니다.

이 주제 분야에서는 광고 도달율(인지도), 광고 선호도, 광고를 보고 난 이후 브랜드 선호도 및 제품 구입에 미친 영향 등을 진단하고, 향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 제작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와 실행 방안을 제공합니다.

광고 인지도/선호도 분석

광고 인지도/선호도 분석

광고 AISAS 지표 분석

광고 AISAS 지표 분석

광고 트래킹 시 웹리포트 모습

광고 트래킹 시 웹리포트 모습

광고 집행 여부와 브랜드 최선호도 관계

광고 집행 여부와 브랜드 최선호도 관계

광고 트래킹 시 누적 GRP와 광고 인지도 관계 분석

광고 트래킹 시 누적 GRP와 광고 인지도 관계 분석

브랜드 성과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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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브랜드 성과 관리

디지털의 보편화 및 MZ 세대를 비롯한 새로운 소비자층의 부상에 따라 브랜드 충성도가 저하되고 브랜드 스위칭 경향이 강화되는 가운데 새로운 브랜드의 도전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과 어려움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브랜드 지형(Landscape) 안에서 당사의 현재 브랜드 성과 현황을 점검하고, 성과의 원인을 규명하여 개선 기회를 도출하며, 나아가 성과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와 실행 방안을 제시합니다.

이를 위하여 신속하고 상시적인 브랜드 성과 점검을 위한 방법론을 적용하고, 소비자 정량 조사 데이터, 디지털 데이터 및 고객사 내부 데이터를 포괄하는 통합적 분석으로 성과 원인 규명 및 개선 기회 발굴을 운영하며, 심층적인 소비자 및 내부/외부 전문가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리서치 모듈 및 실행 방안 도출을 위한 워크숍 모듈 도출 역량을 적용합니다.

브랜드 성과 관리
제품
제품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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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제품 혁신

신상품은 기업에 매출과 이윤의 증대를 가져오고, 고용의 기회를 확대하며, 사업을 다각화해서 미래 산업을 위한 준비를 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지 않는 상품들은 아무리 기술적으로 뛰어나다 하더라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한국리서치의 제품 혁신을 위한 조사 프레임인 CONCEPT-BUILDERTM 는 제품 개발 부터 제품 출시 전략 구축에 이러는 전 과정을 소비자 니즈에 근거하여 진행하는 고객 증심의 신상품 개발 모델 패키지로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스스로 신상품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하고, 이들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경쟁 제품 대비 이들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성공적인 신상품을 출시 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CONCEPT-BUILDERTM 는 신상품 컨셉 도출 단계의 NBPC, 가능성 있는 신상품 컨셉 후보들을 선별하는 NET-CAST, 시제품을 평가하여 개선점을 파악하고 가격, 포지셔닝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도출하는 CONCEPT-GUARD의 3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혁신

NBPC

NBPC는 신상품 개발의 첫 단계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상품 컨셉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함으로써 상품과 소비자 간 발생할 수 있는 괴리를 최소화합니다. 특히 한국리서치는 약 30여명 이상의 신상품 아이디어 도출 전문 인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NET-CAST

NET-CAST는 가능성 있는 상품 후보를 선별하는 모델입니다. 제품 컨셉들에 대한 구매 의향, 기존 제품 대비 차별성을 바탕으로 신상품 개발의 우선 순위를 결정합니다.

CONCEPT-GUARD

CONCEPT-GUARD는 시제품 컨셉 및 시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입 의향, 지불 의향 가격, 새로움 정보 등의 지표를 분석하여 시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타진합니다. 특히, 시제품 컨셉에서 느껴지는 주요 소비자 Value와 Benefit를 이해함으로써 컨셉을 보완하고 향후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줍니다.

신제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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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신제품 개발

한국리서치 신제품개발은, 다차원적인 접근에서 시작합니다. ① 변화된 환경변화와 소비트렌드, 욕구의 진화를 읽고, ② 경쟁 예상 제품의 장점과 약점을 찾습니다. ③ 자사 상품의 기회요소를 발굴, 경쟁력 있는 상품 런칭 전략을 수립하고, ④ 통합적인 IMC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의뢰회사의 새로운 카테고리개발과 신규상품의 고민단계에 맞추어, 문헌연구, 전문가인터뷰, 크리에이티브워크샵, 홈비짓 등 다양한 방법이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신제품 개발
신제품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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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신제품 평가

Launching을 준비 중인 신제품들은 시장 출시 전 예상 타겟 집단을 대상으로 충분한 제품력을 갖추고 있는지, 경쟁 제품 대비 차별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국리서치는 다양한 방식의 제품력 평가 방식을 통해, 정확한 제품력 측정과 이에 근거한 신제품의 성공적 출시에 필요한 개선 포인트 파악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CLT] 일상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제품군의 신제품인 경우, 타겟 소비자 집단 밀집 지역에서 신제품을 접하게 해 본 후, 평가를 받을 수 있음

[CLT] 일상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제품군의 신제품인 경우, 타겟 소비자 집단 밀집 지역에서 신제품을 접하게 해 본 후, 평가를 받을 수 있음

[HUT] 비교적 오랜기간동안 반복적으로 제품을 사용한 후에 정확한 제품력 평가가 가능한 경우, 가정 내 유치 방식으로 제품력을 체험한 후 평가를 받을 수 있음

[HUT] 비교적 오랜기간동안 반복적으로 제품을 사용한 후에 정확한 제품력 평가가 가능한 경우, 가정 내 유치 방식으로 제품력을 체험한 후 평가를 받을 수 있음

[Gang Survey] 보안 유지가 필요한 신제품의 경우, 외부 노출의 위험이 없는 통제된 환경에서 타겟 소비자 집단이 제품을 사용해 보게 한 후 평가를 받을 수 있음

[Gang Survey] 보안 유지가 필요한 신제품의 경우, 외부 노출의 위험이 없는 통제된 환경에서 타겟 소비자 집단이 제품을 사용해 보게 한 후 평가를 받을 수 있음

신제품 출시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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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출시 계획

신제품 출시 전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기 위한 구매 결정 과정별 전략 수립 및 실행의 전 과정을 제언합니다.

이 주제 분야에서는 신제품 타겟 고객의 정의 및 니즈 발굴, 예상 수요/잠재 시장 크기, 차별적 포지셔닝 및 신제품 아이덴티티 정립, 브랜드/신제품 커뮤니케이션 속성/이미지 및 메시지 발굴, 제품 경험 및 터치포인트의 진단과 최적화 같은 상세 이슈들에 대한 인사이트와 실행 방안을 소비자의 구매 全 과정의 단계별로 제공합니다.

신제품 출시 계획
MRS 시장 초기 반응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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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MRS 시장 초기 반응 평가

시장반응조사(Market Response Survey)는 신제품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성과를 측정 ∙ 관리하고, 신제품 출시 3~6개월 이내에 초기 시장성을 점검하는 조사입니다. 신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측정하고 향후 후속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과 방향성을 도출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한국리서치 MRS시장반응조사는 개별 마케팅이슈에 잘 대응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HOC(House of Customer) 모델을 통한 신제품의 고객 유입시의 Bottleneck 파악 및 고객 Loyalty Structure 분석
  • 한국리서치의 Norm Data 시스템을 활용한 자사 신제품의 IMC/제품력 성과 지표 관리
  • 한국리서치의 전용 SNS를 이용한 Buzz Plaza 모듈을 통한 소비자의 심층적 VOC 수집
  • Big Data와 연계한 신제품 온라인 언급량 및 연관 키워드 분석
MRS 시장 초기 반응 평가
커머스
GTM전략(Go to Market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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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M전략(Go to Market Strategy)

시장 및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복잡성이 증대함에 따라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내가 원하는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GTM 전략은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위한 시장을 정의하고, 그 시장 내에서 최적의 유통 채널 및 거래선을 도출하며, 선정된 채널에 적합한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결정하고, 최종적으로 해당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지향적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구성합니다.

GTM 전략은 소비자 데이터를 중심으로 고객사 내부 데이터 및 전략, 시장 데이터를 포함한 2차 데이터, 고객사 및 시장 내의 전문가 인사이트를 통합하여 구성합니다.

GTM전략(Go to Market Strategy)
채널 및 거래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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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및 거래선 전략

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실질적인 판매 성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하나의 시장 안에서 구체적인 유통 채널(Channel) 및 그 채널 내의 주요 거래선(Customer)과의 협력 및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채널 및 거래선 전략은 목표 시장의 현황을 이해하고, 그 시장 내에서 사업적 성장을 위해 어떤 채널 및 거래선과 협력할 것인지를 도출하고, 선정된 거래선과 공동의 사업적 성과 창출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도출합니다. 이렇게 도출된 결과는 거래선 측에 공동의 사업 제안(Joint business proposal)으로 경영진 간의 전략적 미팅이나 실무진 간의 구체적 협의를 위해 활용됩니다.

채널 및 거래선 전략은 소비자 데이터, 고객사 내부 데이터 및 전략, 시장 데이터를 포함한 2차 데이터 등을 결합하여 통합적 인사이트에 기반하여 도출됩니다.

채널 및 거래선 전략
옴니채널 구매 여정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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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니채널 구매 여정 관리

소비자 경험의 디지털화에 따라 전통적 광고 매체에 더하여 제조사 홈페이지, 판매 사이트, 다양한 SNS, 혁신적인 오프라인 매장 등 소비자의 쇼핑 및 구매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터치포인트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구매 여정은 비교할 수 없이 복잡해졌고, 구매 여정의 관리와 고도화는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옴니 채널 구매 여정 관리는 '소비자의 인식 – 구매 동기 촉발 – 탐색 및 평가 – 구매 – 구매 후 경험 공유 및 재구매'의 전 과정에 걸쳐 해당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여정에 대한 전체적 모습을 이해하고, 그 구매 여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터치포인트를 도출하며, 각 터치포인트 별로 성과를 제고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인사이트와 방안을 도출합니다.

옴니 채널 구매 여정 관리
온/오프 매장 경험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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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야 전문성

온/오프 매장 경험 관리

오프라인 매장이든 온라인 매장이든 매장(Store)은 고객 구매 여정 상의 여러 터치포인트들 중에서 제품 경험 및 구매 경험이 가장 직접적이고 심층적으로 이루어지는 공간이기 때문에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매장 내에서의 브랜드 경험, 제품 경험, 구매 관련 경험은 당장의 구매를 촉진하는 것 뿐 아니라 재구매 및 추천 등 지속적인 브랜드 인식 및 관계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매장 경험 관리는 매장 내 고객 경험의 현재 수준을 이해하고, 그 경험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매장 구성 요소(In-store influence 또는 In-store touchpoints)들을 도출하며, 주요 매장 구성 요소 별 성과 개선을 위한 심층 인사이트 및 실행 방안을 도출합니다.

고객의 매장 경험은 본능적 행동 및 심층적이고 밀도 높은 경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도 전통적 관찰 기법 및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관찰 기법들이 많이 이용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온/오프 매장 경험 관리
리테일 성과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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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 성과 관리

판매 접점인 매장 내에서의 고객 경험 관리는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다루어져 왔지만 옴니채널의 강화에 따라 최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매장 경쟁력 관리는 매장 구성 요소들에 대한 표준적 관리가 판매 성과에 어느 정도 기여하는가를 평가해왔으나 옴니채널이 보편화됨에 따라 최근에는 판매 성과를 떠나 매장 관리 수준이 고객 경험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를 평가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성과 관리는 매장 경쟁력 관리 수준이 고객 경험 및 판매 성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를 평가하기 위해 매장 경쟁력 평가 지표를 개발하고, 평가자에게 평가 지표를 학습시키며, 훈련된 평가자가 엄정하게 매장 경쟁력 수준을 평가한 후, 그 결과에 기반하여 개선 영역 및 개선 방안을 도출합니다.

방법적으로는 전통적으로 매장 경쟁력이 객관적이고 엄정하게 평가될 수 있도록 훈련된 미스테리 쇼퍼 기법이 활용됩니다. 최근에는 GPS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매장 방문 일반 쇼퍼에 의한 평가 방법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리테일 성과 관리
고객지원
고객 지원 성과 관리(고객만족도, 서비스접점 경쟁력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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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지원 성과 관리(고객만족도, 서비스접점 경쟁력평가)

고객 중심 경영: BY	고객의 요구 파악(고객의 소리)에 의하여, OF 제품, 서비스, 사람, 일의 방식을 혁신(변화)하여, FOR 고객, 협력사, 직원의 경험을 혁신하고 모두를 만족시키는 경영
고객지원 성과관리 조사란

1) 기업의 상품/서비스/이미지(CS 3요소)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2) 이에 대한 고객의 경험과 만족도(실행된 서비스/투자한 만큼의 기대)를 측정하여,
3) 기업의 CS상의 강약점을 도출하고, 이를 근거로
4) 기업 내부의 고객만족 개선활동으로 연계토록 하는 체계적 측정방법

➔ 고객의 목소리를 통해 기업내부를 변화시켜 고객중심 기업으로 변화시키는 Tool

한국리서치 고객지원 성과관리 조사의 특징

- 고객 경험분석을 통해 자사 서비스에 대한 고객 중심적 니즈/기대 가치에 대한 세밀 정의
- 제품이나 서비스의 유형적 속성과 함께 경험에서 비롯한 정서적/감성적 요인을 파악
- 고객기대 가치에 대한 충족도를 측정하고 고객 기대가치충족을 위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함

한국리서치 고객지원 성과관리 조사의 특징
HR(인사/평가, 조직문화, 직원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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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인사/평가, 조직문화, 직원 경험)

기존 기업문화 진단모델은 조직의 특수성을 반영하지 않고 획일적이고 정형화된 진단도구로 측정하고 있어 기업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 요인을 찾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한국리서치는 구성원들이 조직생활에서 겪는 긍정〮부정적 경험을 파악하는 것을 기업문화 진단의 출발점으로, 세대〮직급간의 인식차이 및 요구를 파악하여 기업문화의 변화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점을 도출하는 진단 기법을 개발하였습니다

한국리서치의 직원경험 기반 조직문화 조사(Employee Experience Survey)는 입사(EX-In), 재직(EX-ON), 퇴직(EX-OUT)에 이르는 직원생애주기 (Employee Life cycle, EX Stage)에서의 주요 MOI를 도출하여, Employee Experience 수준을 파악하고, 직원 경험제고를 위한 주요 개선과제를 구성하여 긍정적 경험설계에 활용할 수 있는 주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직원 경험인터뷰를 통해 MOI별 핵심경험변수((KEF, Key Experience Factors)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문화를 진단한 후 개선과제를 도출, 경험설계, 워크숍을 실시하여 직원들에게 긍정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문화 개선안을 설계하는 총 4단계로 구성됩니다

HR(인사/평가, 조직문화, 직원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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