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조사
소비자를 이해하는 정성조사 기법은 더 다양하고, 더 깊어지고 있습니다.
정성조사기법
다양한 정성조사기법을 소개합니다.
Eye Tracking/Face Reading
- 소비자의 시선 이동을 추적하여 주목도를 정량적으로 분석
- 고객이 표현하지 않는 감성적 반응을 안면인식 기술로 측정
UT/UX Lab
Usability Test, 사용성 평가
- 행위 기반 관찰 조사로서 구두 기반 조사보다 다양한 프로빙 가능
- UX Lab 전문 설비를 이용하여 Full HD 분할화면, 원격 비디오카메라, 뇌파 측정 등을 이용 일반 UT 대비 정성 인사이트 강화
매장 클리닉
- <쇼핑의 과학> 저자이고 세계적인 리테일 마케팅 전문가인 Paco Underhill의 Envirosell 매장 컨설팅 프로그램
- 매장 레이아웃, 진열, POP, 서비스 등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
Web Cam
- Web-Cam을 이용하여 Online으로 화상 통화를 통해 원격으로 심층인터뷰를 진행
- 응답자가 실제 생활하는 환경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므로 자연스러운 행동과 반응을 관찰 가능
Creative Workshop
- 소비자가 주체가 되어 Needs를 바탕으로 한 신제품 컨셉 개발
- 참가자의 발표 및 평가과정을 통해 제품 컨셉의 정교화
FGI
Focus Group Interview
- 인터넷을 통한 좌담회의 실시간 중계가 가능
- 270˚ 파노라마 관찰실을 포함한 6개의 FGI room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