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회사소식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작성자 한국리서치 날짜 2018-11-01
제목 한국리서치, 창립 40주년 기념 고객세미나 개최: '마케팅 4.0, 소비자의 변화와 마케팅 첨부  

한국리서치, 창립 40주년 기념 고객세미나 개최:
‘마케팅 4.0, 소비자의 변화와 마케팅의 미래’

한국리서치는 10월 25일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 다빈치홀에서 90개 회사, 300여 명의 클라이언트가 참석한 가운데 ‘마케팅 4.0, 소비자의 변화와 마케팅의 미래’를 주제로 창립 40주년 기념 고객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고객 세미나에서는 정재선 사장의 인사말과 ‘40년 동안의 주장’이라는 제목으로 노익상 회장의 주제강연을 시작으로 챗봇(chatbot)을 활용한 대화형 마케팅 플랫폼, 뉴로 사이언스(Neuroscience) 조사방법, 음성 사용자경험(Voice UX)의 특징, 가상현실(VR)을 활용한 Car Clinic 등에 관한 한국리서치 연구진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고객 세미나 초청연사로는 ‘2019년 소비 트렌드의 전망과 의미’에 관하여 서울대학교 소비 트렌드 분석센터의 전미영 박사의 발표가 있었고 ‘정해진 미래, 시장의 기회’라는 제목으로 다가오는 미래의 인구변동에 따른 사회구조와 시장전망에 대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조영태 교수의 강연이 있었다.

한국리서치와 제휴하고 있는 자동차 Aftermarket 전문조사회사 GiPA의 Eric DeVos 회장도 이날 고객 세미나에 참석하여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흐름과 Automotive Aftermarket 신디케이트 조사를 소개하였다.



노익상 회장 발표 - 40년 동안의 주장

김경용 이사 발표 - Neuroscience 방법을 이용한 조사 사례: EEG와 Eye tracking을 동시에 이용한 광고 평가 조사
Top